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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_기록용
[Oculus Quest 3에서 Unity에 Hand Tracking 적용하기] 본문
Oculus Quest 3의 Hand Tracking 기능처럼
Unity로 빌드한 결과물에도 Hand Tracking 기능을 적용하고자 한다.
1. Package 버전 설정
Package Manager에서 XR Interaction Toolkit의 버전을 2.5.2로 Update한다.
* XR Hands의 버전은 1.4.0-pre.1
* 좌측 상단 +버튼 > Add package by name 클릭
* Name은 com.unity.xr.hands을, version은 1.4.0-pre.1을 입력.

Samples도 모두 쓰이니 Import 로 뜨면 클릭해 최신화 한다.
2. Project Settings 설정
* Project Settings > XR Plug-in Management > OpenXR 클릭.
* Android에서 Hand Tracking Subsytem과 Meta Hand Tracking Aim 활성화.
3. Interaction SDK 설치
* Meta에서 제공하는 Interaction SDK를 직접 Oculus Quest에 설치.
* 이 과정에서 Meta 계정을 통해 로그인 필요함. (계정 없으면 미리 만들자.)
* 기기에 설치 후 실행하면 Grab, Pinch, locomotion 등 다양한 동작 실행 가능.
4. Oculus Quest 기기 세팅
* 그리고 손을 Oculus Quest 기기에서 Tracking하도록 설정 필요.
* 기기 Settings > Movement tracking > Hand and body Tracking 활성화.
5. 공식 문서 내용 따르기
https://developer.oculus.com/documentation/unity/unity-handtracking/
Set Up Hand Tracking | Oculus Developers
developer.oculus.com
이제 Meta의 Set Up Hand Tracking 문서를 따라 Unity에서 작업.
* Scene을 하나 만든다.
* Main Camera는 바로 제거.
* Project tab에서 OVRCameraRig 검색 후 프리팹을 Hierarchy 창에 놓는다.
* OVRCameraRig 클릭.
* Inspector 창에서 Target Devices > Quest 3만 활성화.
* Tracking > Tracking Origin Type을 Floor Level로 설정.
* OVRCameraRig 클릭.
* Inspector 창에서 Hand Tracking Support를 Hands Only로 설정.
* Hand Tracking Frequency는 MAX로.
* Hand Tracking Version은 V2로.
* Project tab에서 OVRHandPrefab 검색.
해당 프리팹을 각 Hand Anchor의 자식으로 놓는다.
- OVRHandPrefab는 모든 설정 Default가 Hand Left임.
* RightHandAnchor의 자식으로 놓은 OVRHandPrefab에 대해
OVR Hand - OVR Skeleton – OVR Mesh 모두 Hand Right로.
- 손의 Root 위치, 크기 지정 필요.
* OVRHandPrefab의 Update Rood Pose는 비활성화.
* Update Root Scale은 활성화.
* 오른쪽, 왼쪽 모두 동일하게.
* OVRHandPrefab 에서 OVR Skeleton, OVR Mesh, OVR Mesh Renderer 모두 활성화.
* OVR Mesh Renderer의 Ovr Mesh와 Ovr Skeleton에는 각각의 OVRHandPrefab가 들어감.
*관련 자료가 적은 관계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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